모텔소개 객실안내 예약안내 여행맛집정보 커뮤니티

주변관광지
목포맛집

입금계좌안내


대반동유달유원지

 최고관리자     
2,506 ( 121.♡.26.238 )

그리운 만큼 다가오는 대반동

신안의(1004개) 섬에서 사는 사람들은 배를 타고 목포로 나온다.
긴 시간 배를 타고 육지로 나오다 심한 폭풍우라도 만나는 날이면 거친 파도는 섬사람들의 오장을 뒤집고, 사람들은 머리를 배 바닥에 대고 죽은 듯이 눕는다. 사람들이 바다에 길들여질때 쯤, 대반동이다! 목포에 다 왔다! 육지다! 대반동 끄트머리가 저 먼저 물위로 튀어나와 섬사람들을 반긴다. 배 위에 얌전하게 앉아있던 사람들이 술렁거리며 일어나 대반동을 바라보며 육지의 첫 안부를 묻는다.

배를 타고 천사의 섬으로 떠나는 날은 어떤가. 육지, 목포로부터 멀어지는 여객선을 향하여 대반동은 배가 용머리를 돌아 보이지 않을 때까지 한자리에 지켜서 바라본다. 그래서 신안에서 사는 사람에게 대반동은 그리움이다! 그리움으로 다가오는 대반동이다!!

왼쪽의 대반동 유원지의 전경사진과 오른쪽의 대반동의 바다의 모습입니다.

대반동에 자리한 목포해양대교는 1950년 4월 5일 항해과 15명으로 전문대학으로 개교한 이후 1994년 대통령령으로 대학교로 , 현재는 2500여명의 학생들이 해사계열과 해양공학계열 등에서 미래를 준비한다.천년전 장보고의 기상을 이어받은 목포해양대학교는 신해양도시의 중심 목포에서 50여 년간 한결같이 해양산업분야의 인재를 양성해왔다. 두 척의 실습선 유달호(3644톤)와 새누리호(4701톤)는 학생들의 실무교육을 시킨다.

왼쪽의 대반동 유원지의 전경사진과 오른쪽의 대반동의 주변 모습들 입니다.

목포에서 가장 오래된 신안비치호텔이다. 전망 좋은 곳에 위치해 있어서 여전히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신안비치호텔 앞 해상에는 다도해를 감상할 수 있는 유람선 선착장이 있다.

왼쪽의 대반동의 주변모습들과 오른쪽의 대반동의 모래사장입니다.

유람선을 타고 오후 한 때를 보낸 후 분위기 있는 카페에서 앉아서 따뜻한 차 한 잔의 여유 그리고 다도해 사이로 넘어가는 환상적인 일몰을 감상하기에 좋은 장소이다.

대반동의 멋진 풍경은 이제부터 시작이다. 어둠이 다가 올수록 아름다운 곳! 고하도에 조명이 하나 둘 켜지고 화려한 용의 모습으로 대변신을 한다. 바다를 털고 곧 하늘로 날아오를 듯하다. 은은한 조명을 받은 유달산 꼭대기는 우주에 둥둥 떠다니는 궁전을 연상시킨다.

대반동의 멋진 풍경은 이제부터 시작이다. 어둠이 다가 올수록 아름다운 곳!
총 3장의 사진으로 구성되어 졌으며 왼쪽부터 대반동 유원지에서 일몰이 지는 모습, 두번째 사진은 대반동 유원지의 야경사진, 그리고 세번째 사진 또한 대반동 유원지의 야경사진이다.

고하도에 조명이 하나 둘 켜지고 화려한 용의 모습으로 대변신을 한다. 바다를 털고 곧 하늘로 날아오를 듯하다. 은은한 조명을 받은 유달산 꼭대기는 우주에 둥둥 떠다니는 궁전을 연상시킨다.

교통편

  • 버스터미널,역전에서 시내버스 1번 이용.
  • 노선 : 대반동 ~ 역전 1,2,3호 광장 ~ 공단
  • 소요시간 : 편도 38분, 왕복 76분
  • 운행간격 : 10~11분 (1일 85~95회)
  • 운행시간 : 06:25~23:00
노적봉
노적봉은 해발 60m의 바위산으로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이 적은 군사로 왜군을 물리치기 위해서 이 봉우리를 이엉으로 덮어 …
1888
달맞이 공원
하당 평화광장에서 갓바위 쪽으로 걷다보면 달맞이 공원이 있다. 크지 않는 공원에 몽골텐트처럼 생긴 큼직한 철골 구조물이 다…
1789
만남의 폭포
부흥산 만남의 폭포...작은 물은 사막을 적시고 큰 물은 바다를 만든다고 한다.만남의 폭포 아래 서면 물이 내쉬는 거친 숨소리…
2227
평화광장
바다를 벗삼아... 바다와 나란히 길게 뻗은 길 위에는 인라인 스케이트, 자전거 등을 즐기는 삶들의 활기로 가득하다. 평화광장 …
3709
대반동유달유원지
신안의(1004개) 섬에서 사는 사람들은 배를 타고 목포로 나온다.긴 시간 배를 타고 육지로 나오다 심한 폭풍우라도 만나는 날…
2507
삼학도
전설의 삼학도야! 옛날 옛적 유달산에 한 젊은 장수가 무술을 연마하고 있었는데, 그 늠름한 기개에 반해 마을의 세 처녀가…
2564
목포갓바위(천연기념물 제500호)
목포 갓바위(천연기념물 제500호)갓바위는 바닷가에 위치해 있는 바위 이름이다. 파도·해류 등에 의해 바위가 침식되는 현상과 …
2535
외달도
목포에서 서쪽으로 6km 떨어진 "사랑의 섬 외달도" 최근에 각광받기 시작하여 아직 청정해역의 때 묻지 않은 자연을 그대로 …
2640
고하도
고하도 용머리 목포에서 약 2km 떨어진거리에 있다. 목포시의 남쪽 해안을 감싸안은 듯 서있는 모습이 인상적인 고하도는…
2028
낙조대
유달산 자락에 위치한 낙조대는 다도해의 수려한 경관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해넘이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서해안의 아름다운…
1909
 1  2